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

본문 바로가기

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

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

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

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

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

일반세균은 물속에서 활동하는 병원균을 제외한 호기성 세균이나 혐기성균 전체를 말합니다.
일반세군 자체가 인체에 직접적인 병을 일으키지는 않으나, 그 수가 많으면 탈이 날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수질 기준은 물 1mL 에 100CFU(Colony Forming Unit) 이상 포함되면 부적합 사항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샘물 및 염지하수의 경우에는 저온일반세균은 20CFU/mL, 중온 일반세균은 5CFU/mL 이하,
먹는샘물, 먹는염지하수 및 먹는해양심층수의 경우에는 병에 넣은 후 4℃를 유지한 상태에서
12시간 이내에 검사하여 저온일반세균은 100CFU/mL, 중온일반세균은 20CFU/mL 이하로 하고 있습니다.

총 대장균군은 100mL(샘물 · 먹는샘물, 염지하수 · 먹는염지하수 및 먹는해양심층수의 경우에는 250mL)에서 불검출되어야 합니다.
다만, 제4조제1항제1호나목 및 다목에 따라 “매월 또는 매 분기 실시하는 총 대장균군의 수질검사 시료(試料) 수가
20개 이상인 정수시설의 경우에는 검출된 시료 수가 5퍼센트를 초과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대장균 · 분원성 대장균군은 100mL에서 불검출되어야 합니다.
다만, 샘물 · 먹는샘물, 염지하수 · 먹는염지하수 및 먹는해양심층수의 경우에는
적용하지 아니한다” 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분원성 연쇄상구균 · 녹농균 · 살모넬라 및 쉬겔라는 250mL에서
불검출(샘물 · 먹는샘물, 염지하수 · 먹는염지하수 및 먹는해양심층수의 경우에만 적용)해야 합니다.
아황산환원혐기성포자형성균은 50mL에서 불검출(샘물 · 먹는샘물, 염지하수 · 먹는염지하수 및 먹는해양심층수의 경우에만 적용)해야하고
여시니아균은 2L에서 불검출(먹는물공동시설의 물의 경우에만 적용)되어야 합니다.

퓨어테크의 일반세균, 대장균 제거 시스템은 지하수 및 생활용수의 세균 및 박테리아 문제를 현장에 맞는 가장 적합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pure tech

pure tech photo

CUSTOMER CENTER

TEL
+82(043)232-4351
FAX
+82(0504)498-2082
EMAIL
pure-tech@naver.com
ADRESS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구미1길 37-57

Copyright ⓒ 2018 PURETECH. All rights Reserved